• on 2020년 3월 20일

2020년 3월 22일 염리교회 교회소식

짧은묵상
그리스도는 우리를 지옥에서 구원하려고 죽으셨다. 하지만 우리를 십자가에서 구원하려고 죽으신 것은 아니다. 그리스도는 우리가 영광을 받게 하려고 죽으셨지만, 우리가 십자가에 못 박히지 않게 하려고 죽으신 것은 아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과거에 대속이 이루어진 장소일 뿐만 아니라, 지금도 날마다 처형이 이루어지는 장소다.
– 존 파이퍼(1936-), 설교자, 저자

성경의 진리
바울은 고백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갈6:14).

[예배]

  1. 오늘 2부예배는 각 가정에서 영상예배로 드립니다.
  2. 수요예배 및 금요기도회는 가정예배로 대신합니다. 새벽기도는 묵상지로 대신합니다.

[알림]

  1. 전교인 성경 읽기 : 윤갑순권사
  2. 건축을 위한 100일 릴레이 금식기도
    정해진 시간에 기도하시고 스티커를 붙여주시기바랍니다.
  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에 대비합시다.
    예방 수칙을 숙지하여 적극적으로 확산에 대응합시다.
  4. 사순절 네 번째 주일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의 고난과 부활의 은혜를 깊이 묵상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5. 새 성전에 사용할 성구를 헌물하실 분들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입금계좌 : (국민) 498137-01-004633 염리교회
    ※ 예금자 명을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모임]

  1. 교회청소 : 28일(토) 오전 10시 / 10구역

온라인 헌금계좌 : 국민은행 498137-01-002853 염리교회

< 한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
치유와 화해의 하나님!
하나님! 지구생명공동체에 감염공포가 만연한가운데 매일 속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진, 격리, 폐쇄, 휴업, 입국제한 같은 용어가 익숙해졌고 비상국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참혹한 재해를 통해 우리 삶의 진실을 깨닫기 원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맹렬하게 추구해 온 경제성장이 생명의 안위보다 우선순위일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동안 당연시하며 살아온 삶의 전제조건들을 점검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하여 하나씩 내려놓을 수 있는 회심을 허락하소서.
확진환자가 늘고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우리 사회는 급속히 얼어붙고 있습니다. 경제도 얼어붙고 있습니다. 사회 많은 업무와 활동이 중단되면서 생계에도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재난이 세상을 멈춰 세운 이때! 주님을 믿는 우리들은 그 여백을 하나님의 창조 공간으로 삼아 그분의 일하심을 기대하며 자신의 점검하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국민과 정부가 신뢰와 연대 속에 중장기적인 회복계획을 세우되, 무한한 그물망으로 얽혀 있는 삶을 지각하며 생명 중심의 생태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 선천지 집단의 코로나 슈퍼전파로 전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선천지의 열광적인 집회와 포교활동은 사람들의 영혼만 감염시킨 것이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 슈퍼전파라는 불행한 사태를 가져왔습니다. 부디 이 비극이 비극으로 끝나지 않고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신천지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영적인 눈이 열리도록 이들을 긍휼이 여겨 주시옵소서.
또한 우리가 죄나 심판으로 연관시켜 감염자를 판단하고 정죄하는 우려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또한 우리지역 사회속의 중국인이나 감염자들을 무조건 혐오하는 우려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우리 이웃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며 고통 속에 있는 이웃을 위해 묵묵히 중보하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지역사회 속에 있는 교회가 솔선하여 감염예방에 앞장서며, 시민단체, 정부와 협력하여 지역사회확산을 막는 일에 힘쓸 수 있도록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소서. 이 일을 통해 지역사회 속에 생명 존중과 안전문화를 확립하는 일에 교회가 선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 치유자가 되고 화해자가 되어 지역사회 속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우리의 교회를 선교적 교회로 세워주시옵소서.
이 모든 것 치유와 화해자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Leave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Please enter comment.
Skin Color
Layout Options
Layout patterns
Boxed layout images
header topbar
header color
header position